성공적인 인스타그램 마케팅 가이드!(3-2)

2022. 8. 3. 14:43마케팅의 모든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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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번 글에서 성공적인 인스타그램 마케팅을 위해서 인스타그램이 제공하고 있는 다양한 기능을 활용하라고 했는데요.

 

이번 글에서 마져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인스타그램의 기능들을 살펴보면,

 

1. 기본 이미지

 

2. 슬라이드

 

3. 동영상

 

4. 스토리

 

5. 스토리 하이라이트

 

6. IGTV

 

7. 릴스

 

8. 라이브 및 라이브 룸

 

9. 쇼핑

입니다. 오늘은 5번 스토리 하이라이트 부터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토리 하이라이트

 

어떤 Instagram 스토리는 영원히 사라져 버리기엔 너무 아까운 콘텐츠이기도 한데요. 24시간 후에 사라져 버리게 하는 대신에 스토리 하이라이트를 통해 이전의 스토리를 저장하여 계속 표시되게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저장된 스토리는 내 프로필 바이오 하단에 있어서 모든 방문자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단 사용자들은 결혼식이나 휴가와 같은 중요한 이벤트를 강조하기 위해 스토리 하이라이트를 사용한다면, 브랜드들은 브랜드 자체와 제품 및 혜택을 소개하기 위해 스토리 하이라이트를 활용합니다.

 

예를 들어, 휠체어 커버 제조업체인 Izzy Wheels에서는 스토리 하이라이트를 활용하여 헬로 키티, 바비, 웨딩 휠 커버와 같은 다양한 컬렉션 제품들을 방문자들이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했습니다. 모든 스토리 하이라이트 커버 사진은 해당 카테고리를 대표할 수 있는 이미지로 사용자 지정할 수 있습니다.

 

스토리 커버를 제작하기 위해서는 내 사진첩에서 이미지를 업로드하거나 이전에 게시한 스토리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스토리 하이라이트 커버 메이커 앱을 사용하거나 Etsy 디자이너에게서 구매할 수도 있습니다.

 

IGTV

 

1~60분 길이의 클립은 세로 동영상 콘텐츠를 게시할 수 있는 IGTV 포맷에 적합한데요. 이러한 동영상은 제품 후기, 인터뷰 또는 제품 제작 비하인드 스토리 등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다른 채널에 게시한 동영상 콘텐츠가 있다면 손쉽게 내 동영상 콘텐츠를 Instagram TV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InstagramIGTV 동영상이 탐색의 사진들보다 4배 더 크게 나타난다고 명시해 두었기 때문에 노출되기 위한 콘텐츠를 만들 가치가 있습니다.

 

피드 게시물 및 릴스와 마찬가지로 스토리에도 동영상을 공유하여 사람들이 IGTV 콘텐츠를 시청하도록 유도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전통적인 프랑스식 홈웨어 쇼핑몰을 운영하는 Vivi et Margot는 쇼핑 비하인드 스토리 동영상, 실내 디자인 영감 및 테이블 데코 팁을 제공하는 강력한 IGTV 채널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릴스

 

릴스는 유명한 댄스와 코미디, 교육적인 콘텐츠로 인기를 얻고 있는 TikTok에 버금가는 포맷입니다. 사용자는 최대 30초 분량의 멀티 클립 동영상을 상호 작용이 가능한 필터 및 인기 있는 사운도를 활용하여 녹화하고 편집할 수 있습니다. 한 가지 요령은 녹화 도중에 잠시 중지했다가 다시 촬영을 시작하고 특수 효과를 겹치는 것입니다. 내 페이지가 공개되어 있다면 탐색에서 내가 제작한 재미있는 동영상이 표시되어 사람들이 볼 수 있으므로 내 브랜드가 새로운 팔로워들을 확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식물 선물 쇼핑몰인 Nurturing Nature Cards에서는 릴스가 노출을 돕는다고 말하며 다른 기업가들에게 비즈니스를 홍보하기 위해 릴스를 제작하라고 격려했습니다.

 

라이브 및 라이브 룸

 

이제 Instagram 라이브라고 불리는 실시간동영상을 통해 진정성을 발휘할 때입니다. 비즈니스 입장에서 라이브는 가상의 이벤트로 생각할 수 있는데요. 누가 내 이벤트에 초대를 받을까요? 현재 앱을 사용 중인 모든 팔로워(또는 라이브 알림을 켜 놓은 팔로워)는 내가 라이브를 진행하고 있다는 메시지를 수신하며 시청 여부를 선택하는 옵션을 제공받습니다.

 

다른 사용자들과 함께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고 싶다면 라이브 룸을 활용해보세요. 라이브 룸은 최대 3명의 사용자가 서로 소통하며 라이브 방송을 하면 청중들이 들을 수 있는 웨비나와 유사한 기능입니다. 해당 포맷에서는 실시간 댓글 및 질문이 스크린에 표시되어 즉석으로 그에 대해 이야기를 나눌 수 있습니다.

 

브랜드들은 다음과 같은 방법을 통해 해당 포맷을 Instagram 마케팅 전략의 일환으로 사용합니다.

 

실시간 쇼핑 경험을 통해 제품을 노출하여 보는 사람들에게 쇼핑 링크를 제공하여 방송에 나타나고 있는 제품을 바로 구매하도록 유도한다.

 

고객 또는 인플루언서와의 인터뷰를 진행한다.

 

자주 묻는 질문에 대해 답변을 하며 Q&A 세션을 진행한다.

 

내 비즈니스를 위해 진행 중인 이벤트를 준비하는 모습 등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소개한다.

 

튜토리얼 또는 워크샵을 진행한다.

 

 

쇼핑

 

온라인 쇼핑의 인기가 급증하면서 InstagramSNS에 온라인 쇼핑 경험을 가져오는 기회로 뛰어들었습니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이미 13천만 개의 계정이 매달 제품을 자세히 알아보기 위해 쇼핑 게시물을 클릭하는 엄청난 성과를 보이고 있다고 합니다.

 

Instagram 쇼핑은 여러분의 비즈니스가 유기적인 게시물, 스토리, 검색 및 탐색을 통해 새로운 사람들에게 도달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게다가, 새롭게 선보이는 쇼핑 플랫폼에서 소비자는 자신이 팔로우하는 브랜드에서 판매 중인 제품을 발견할 수 있으며 또한 관련된 다른 추천 브랜드를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여기에서 모든 제품을 카탈로그 형식으로 표시하도록 내 비즈니스 계정의 쇼핑몰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체크아웃 비즈니스의 자격을 갖추었다면 사용자들이 앱을 통해 내 제품을 구매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내 스토리 및 피드에서도 Instagram 쇼핑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누군가가 내 계정의 쇼핑에서 제품 태그를 탭하면 제품의 이미지, 가격, 설명, 구매 링크가 표시됩니다. 예를 들어, 고급 그래놀라 브랜드인 Les Granolas de Jenny는 사용자들이 제품 보기를 누르면 이용할 수 있는 Instagram 쇼핑몰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위와 같은 인스타그램이 기본적으로 제공하고 있는 강력한 도구들을 통해서, 자신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공격적으로 마케팅 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기존의 마케팅 대비 비용을 줄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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