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적인 인스타그램 마케팅 가이드!(4-1)

2022. 8. 5. 13:09마케팅의 모든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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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저번 글에서는 인스타그램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기능들을 활용하여 강력한 마케팅 수단을 만드는 것에 대해서 언급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콘텐츠를 어떻게 해야 지속적이고 또 견고하게 구축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제품 사진들이 아름답다고 하더라도 전체 Instagram 마케팅 전략을 아름다운 제품 사진에만 의존할 수는 없습니다. 진정한 성공을 위해서는 교육적이거나 정보를 담고 있거나 영감을 주거나 재미 요소를 담은 자료 또한 포함해야 합니다. 다음과 같은 다양한 카테고리로 분류되는 콘텐츠 요소를 구축하는 것이 좋습니다.

 

 

1. 사용자 생성 콘텐츠

 

2. 비하인드 스토리 콘텐츠

 

3. 인용

 

4. 직원

 

5. 제품 프로모션

 

6. 교육적인 게시물

 

7. 시즌성 게시물

 

8. 이벤트

 

9. 추천 후기

 

10, 뉴스, 언론 및 홍보 게시물

 

11. 재미있거나 유머러스한 콘텐츠

 

사용자 생성 콘텐츠

 

사용자 생성 콘텐츠는 온라인에서 사용자들이 제작하여 게시한 이미지, 동영상 또는 텍스트를 포함합니다. 이러한 유형의 콘텐츠는 시간을 크게 절약할 수 있는데요. 왜냐하면 내가 제작할 필요가 없을 뿐더러 완전히 신뢰할 수 있으면서도 가치 있는 자산이기 때문입니다.

 

Social Media Today에서는 사용장 생성 콘텐츠의 전환율이 4.5% 더 높다고 전했습니다. 이러한 콘텐츠의 잠재력을 활용하려면 고객이 사진과 후기를 게시할 때 내 계정을 태그하도록 장려하고, 그 콘텐츠를 내 스토리 또는 피드에 꾸준히 공유하세요.

 

비하인드 스토리 콘텐츠

 

모든 성공적인 브랜드는 성공적인 모습의 이면에서 사업을 유지하기 위해 많은 힘든 일들을 해내고 있습니다. 사진 촬영, 포장, 제품 제작 등 비즈니스를 유지하기 위해 하는 필수적인 일들을 사용자들에게 보여줄 수 있습니다. 보다 개인적이고 현실적이고 나의 흥미로운 면을 보여주기 때문에 사용자들과 더 깊게 소통할 수 있습니다.

 

 

인용

 

인용을 활용하면 내 페이지의 신선한 목소리가 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감동과 영감을 줄 수 있기 때문에 긍정적인 효과를 발휘할 수 있습니다. 고객과 업계에 관련된 인용문을 주기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직원

훌륭한 직원들이 훌륭한 기업을 만듭니다. 게시물에서 여러분 자신과 직원들을 소개하며 회사의 인재들을 세상에 보여주세요. 직원 사진을 게시하는 것 또한 브랜드의 이미지를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Backlinko의 연구에 따르면 얼굴을 포함하는 Instagram 게시물은 포함하지 않은 게시물보다 38% 더 많은 좋아요를 받는다고 합니다.

 

제품 프로모션

 

83%의 사용자가 Instagram이 새로운 제품 및 서비스를 발견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답변했습니다. 따라서 콘텐츠 요소 중 하나가 내 제품 마케팅을 중심으로 진행되는 것은 당연한 것입니다.

 

프로모션 게시물과 다른 게시물의 균형을 맞추기만 한다면 너무 공격적인 마케팅이 되지는 않을 것입니다. 신제품 출시(티저 캠페인), 베스트셀러 제품 또는 프로모션을 소개할 수 있는데요. 예를 들어, Marc Jacobs에서 리미티즈드 에디션 향수를 한 게시물에서 어떻게 소개하고 있는지 살펴보세요.

 

이번 글에서는 인스타그램 마케팅에 있어 견고한 컨테츠를 구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다음 글에서 나머지 요소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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