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를 활용한 마케팅! Step 3. 어떤 소셜미디어를 선택 해야할까?

2022. 7. 27. 14:58마케팅의 모든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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많은 사람들이 SNS 마케팅을 진행할 때 그저 많은 유저들이 있는 공간에서 마케팅을 하길 원합니다.

그러나 이것은 올바른 마케팅 기법이라 하기 어렵습니다.

 

자신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고객에게 알리고자 할때 명확하게 타켓을 설정하지 않으면 마케팅의 효과가 나지 않듯이, 채널역시 마찬가지 입니다.

 

특히 무작정 큰 규모의 플랫폼을 통해 마케팅을 진행하게 된다면 비용이 상대적으로 증가하는 반면, 기대효과가 떨어질 수 있으니 이점에 특히 유의하셔야 합니다.

 

2021년 통계자료에 따르면 소셜 미디어 별 이용 순위를 알 수 있습니다. 여기에 맞춰 자신의 제품의 타켓이 어디에 가장 많이 분포되어 있는지를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또 통계에서는 제외 되었지만, 유튜브와 같은 동영상 플랫폼 역시 많은 광고 효과를 낳을 수 있습니다.

 

유튜브의 경우에는 국내 소셜미디어 순 방문자가 앞도적으로 높은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타겟 고객층이 10~30대의 연령을 가지고 있다면, 인스타그램, 유튜브를 선택하는 것이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40대 이상부터는 네이버의 밴드를 활용하는 것이 타겟에 도달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타겟 고객에 대한 이해와 명확한 SNS 채널을 선택하였다면 이제 본격적인 마케팅 플랜이 필요합니다. 자신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들이 언제,  얼마나 오랫동안 해당 플랫폼에 머무느냐에 따라 마케팅 비용을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케팅 플랫을 짜실 때에는 자사의 제품의 강점을 논하는 것 역시 좋지만, 소비자와 연관성(소비자의 관심을 끌 수 있는 셀링포인트)를 찾아내야만 합니다.

 

다음 글에서는 콘텐츠 토픽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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