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를 활용한 마케팅 Step 4,5 토픽 잡기

2022. 7. 28. 12:12마케팅의 모든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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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이번 글에서는 SNS 마케팅을 위한 토픽을 어떻게 설정하고 잡는지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저번 글에서도 말씀 드렸듯이 SNS 마케팅 뿐만 아니라 마케팅에서는 여기저기 누구나 떠올릴 수 있는 단순한 컨텐츠 카피로는 제품이나 서비스가 마케팅 효과를 보기 어렵습니다. 비슷하다는 것은 소비자의 입장에서도 큰 차별점을 모를 수 있다는 것과, 소비자의 선택에 혼란을 주기 쉽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제품이나 서비스를 창출했다는 것은 기획단계에서 발견한 고객의 니즈가 분명히 있다는 것이고, 그 시장 역시 존재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자사의 제품이나 서비스의 셀링포인트가 명확할 필요가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셀링포인트 + 고객의 공감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이와 같은 토픽을 설정하고 이것을 이미지, 영상, 문장 등의 조합을 통해 최종적인 마케팅 콘티가 되는 것입니다.

 


토픽 설정을 통해 마케팅 콘티가 잡혔다면 이제 본격적인 마케팅을 실행할 차례입니다.

 

구체적인 타켓 + 마케팅 채널 + 비용측정 을 통해서 마케팅을 실시합니다. 때때로 마케팅 대행사를 통해서 마케팅을 진행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단순히 마케팅을 통해서 노출 00건, 클릭 00건에서 그치면 마케팅을 효율적으로 한 것이 아니게됩니다.

 

꾸준히 모니터링을 통해서 최종 구매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마케팅 단계를 다시 검토하고, 다시 재 실행하는 등 꾸준한 반복이 필수 입니다.

 

우리는 신이 아니기 때문에, 단 한번에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는 없습니다.

 

그러나, 정량적 정석적 데이터는 거짓말을 하지 않습니다. 꾸준히 모니터링을 통해서 데이터를 쌓고, 그 데이터를 중심으로 수정된 마케팅 콘티를 구성하고, 다시 마케팅을 실행하는 등 지속적인 반복은 필수적입니다.

 

잊지 마세요.! 우리는 신이 아닙니다! 마케팅은 꾸준히 확인하고 반복만이 가능할 뿐입니다!!

 

소비자의 목소리와 행동에 귀를 기울여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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