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를 활용한 마케팅 Step 6,7 유지 관리

2022. 7. 29. 13:14마케팅의 모든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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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ep 6. 소통하기

 

SNS 마케팅을 진행하는데 있어 많은 회사들은 아웃소싱하여 업체에 맡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생각보다 빈도가 매우 높습니다. 아웃소싱을 하지 말라는 것이 아니라, 각자의 역할을 명확하게 이해할 필요가 있다는 것입니다.

 

아웃소싱은 소셜미디어를 위해 콘텐츠를 제작하고 이를 특정 플랫폼에 노출하는 것까지는 아웃소싱의 역할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그 후에는 결국 기업이 스스로 관리를 해야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때 대부분의 기업은 팀원이나 조직에서 소셜 미디어를 잘 활용하는 젊은 직원들에게 그냥 해봐!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소비자는 어설픈 조직의 제품이나 서비스에는 지불의사가 없을 것입니다.

 

고객은 궁금한 점이나 불만 사항이 있을 때 소셜 미디어를 통해서 빠르고 쉽게 소통을 하기를 원합니다. 소셜 미디어를 잘 활용한다면 기존 고객을 충성고객으로 확보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대응을 잘 하지 못한다면, 되려 소비자들은 등을 돌리게 될 것입니다. 따라서, 고객 대응 가이드는 반드시 필요합니다.

 

Step 7. 반복반복 반복!!

 

소셜 미디어 마케팅을 시작했다면, 꾸준하게 관리하고 검토해야 합니다. 이는 정량적으로 검토할 수 있는데, 팔로워 수, 총 방문자 수, 광고가 특정 계층에 노출된 수 등은 정량적으로 측정이 가능합니다.

 

뿐만 아니라 앞서 언급했던 KPI에 대해서도 측정하고 검토해야 합니다. 목표 KPI에 자사의 소셜미디어 마케팅이 얼마나 충족하는지 검토할 필요가 있습니다.

 

앞서 언급했듯 단 번에 성공하는 마케팅은 정말 어렵습니다. 실제 마케팅 전문가들도 다양한 마케팅 기법과 마케팅 컨섭을 잡고 수차례 시도해야 성공합니다.

 

때때로 막대한 비용을 들여도 실패로 끝나는 마케팅도 허다합니다. 단번에 성공을 하기란 역시 어렵지만, 지금과 같은 방법을 통해 최소한의 기준을 세우고 마케팅을 실시하면 그만큼 위험을 감수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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