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적인 인스타그램 마케팅 가이드!(5-2)

2022. 8. 11. 10:11마케팅의 모든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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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번 글에서 인스타그램 마케팅 Tip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이번 글은 저번 글에서 다 소개하지 못한 나머지 Tip들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1. Instagram 알고리즘 이해하기

 

2. 유도하는 캡션 작성하기

 

3. 신중하게 해시태그 활용하기

 

4. 현재 고객 및 잠재 고객 참여 유도하기

 

5. 사은품 추첨 이벤트 진행하기

 

6. 인플루언서와 협업하기

 

7. Instagram 광고를 활용하여 스폰서 광고 게시하기

 

8. Instagram 최적의 게시 시간 알아 두기

 

9. 성과를 추적하고 최적화하기

 

10. 내 Instagram 계정 공유 및 홍보하기

 

인플루언서와 협업하기

인플루언서는 많은 팔로워를 보유하여 사람들의 구매 결정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사람을 말합니다. 일부 인플루언서는 Instagram의 연예인에 더 가까운 반면에 일부 브랜드는 팔로워 수가 적더라도 가치 있는 브랜드 지지자가 될 수 있는 마이크로 인플루언서와 협업하기도 합니다.

 

사람들은 이제 기존의 광고에는 큰 감흥을 느끼지 못하게 되었기 때문에 인플루언서와 협업하여 내 비즈니스를 홍보하는 것이 고객의 신뢰를 얻을 수 있는 더 좋은 방법일 것입니다. 실제로, 쇼핑객의 55%는 크리에이터가 홍보하는 것을 본 이후에 패션 제품을 구매하며, 89%는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ROI가 다른 마케팅 채널과 비슷하거나 더 낫다고 답변했습니다.

 

인플루언서와 제휴하는 방법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시작하려면 다음과 같은 단계를 따르세요.

 

1. 직접 인플루언서를 찾아보거나 Intellifluence 또는 Tribe와 같이 내 분야에 적합한 인플루언서와 매칭시켜주는 마켓플레이스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2. 팔로워와 참여도의 비율을 확인하여 인플루언서의 계정의 신뢰성을 점검하세요. Fake follower checker를 사용하거나 직접 팔로워 페이지를 살펴보며 실제 사람처럼 보이는 봇 계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믿을 수 있는 인플루언서가 맞다면 연락을 취해 협업을 제안하세요. 이메일 또는 미팅에서 가격, 기대하는 콘텐츠 작성 개수 및 일정을 합의합니다.

 

Instagram 광고를 활용하여 스폰서 광고 게시하기

Instagram의 광고는 홍보 스토리 또는 게시물의 형태로 현재 나를 팔로우하지 않는 특정 대상 고객들의 피드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50%의 사용자들이 Instagram에서 브랜드 광고를 볼 때 더 많은 관심을 가지게 된다는 점을 고려한다면 Instagram 광고를 흥미롭게 생각할 것입니다.

 

홍보 예산을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 Instagram에서 광고하는 방법에 대한 가이드를 읽어보세요. 다음은 간략하게 정리한 Instagram 광고 단계입니다.

 

1. 홍보하고자 하는 자산을 선택한다 : Instagram 프로페셔널 계정에서 내 게시물이나 스토리를 탭하고 홍보를 클릭합니다. Instagram 인사이트를 활용하는 것을 권장하며, 이미 유기적으로 효과를 나타내고 있는 콘텐츠를 홍보하세요.

 

2. 캠페인 목표를 정한다 : 내 비즈니스의 목표가 무엇인지 결정하세요. Instagram은 인지도(도달율 및 브랜드 인지도), 고려 사항(트래픽, 참여도), 전환율(판매, 쇼핑몰 트래픽)3가지 카테고리로 나뉩니다.

 

3. 고객을 정의한다 : Instagram이 팔로워와 유사한 사람들을 자동으로 대상 고객으로 삼을 수도 있고, 또는 내가 직접 위치, 관심사, 연령, 성별에 따라 대상 고객을 찾을 수 있습니다.

 

4. 예산 및 기간을 설정한다 : 지출할 의향이 있는 일일 예산과 캠페인 진행 기간을 선택하세요. Instagram 광고 도구는 내가 설정한 예산 및 기간에 따른 예상 도달율을 보여줄 것입니다.

 

 

5. 성과를 최적화한다 : 광고의 성과에 주목하세요. 광고에 내 웹사이트 또는 랜딩 페이지로 이동하는 링크에 대한 클릭이 발생했나요? 사람들이 얼마나 많은 관심을 보였나요? 사람들이 많은 관심을 보일수록 참여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만족스러운 수치를 얻었다면 유사한 게시물을 홍보하거나 더 나은 결과를 얻기 위해 다양한 캡션, 타겟 또는 홍보 콘텐츠를 시도할 수 있습니다.

 

Instagram 최적의 게시 시간 알아두기

강한 입지를 구축하기 위해서는 일관성이 있어야 하고, Instagram에 게시물을 올릴 최적의 시간을 알아 두어야 합니다. 이상적으로는 하루에 1~2회 이상 피드에 콘텐츠를 올리고, 10개 이상의 스토리를 게시하는 것입니다.

 

어느 시간대에 게시해야 하나요? Hootsuite는 분야별 성과 수치를 산출한 200,000개 이상의 게시물을 분석했는데요. 여행업계에서 콘텐츠를 게시하기에 가장 최적인 시간은 금요일 오전 9시와 오후 1시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금요일은 식품업계에서도 특히 정오에 콘텐츠를 게시하는 것이 좋습니다. 정오에는 사람들이 점심 시간 동안 휴식을 취하며 죄책감 없이 Instagram을 살펴볼 수 있기 때문에 콘텐츠를 게시하기에 아주 좋은 시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른 업계에서는 한 주에 여러 번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는 시간대를 찾아볼 수 있었는데요. 예를 들어, 소매 업계에서는 화요일, 목요일, 금요일의 정오가 가장 최적의 시간대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 외에도 전문 서비스 업계는 화요일, 수요일, 금요일 오전 10시에 게시물을 올리면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다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이러한 경향으로 보았을 때 주중에는 가장 전략적인 게시물을 활용해야 함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성과를 추적하고 최적화하기

 

TV 및 잡지 마케팅과는 다르게 디지털 마케팅은 추적, 측정, 최적화가 훨씬 쉽습니다. 다양한 Instagram 분석 도구와 Instagram에 내장된 인사이트 기능을 통해 다음과 같은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팔로워의 지리적 위치 및 연령대

 

팔로워의 증가 및 감소 여부

 

게시물 대비 참여율

 

스토리에서 사람들의 행동

 

 ◌ 앞으로 가기를 탭한 사람

 

 ◌ 뒤로 가기를 탭한 사람

 

 ◌ 다음 스토리를 보고 종료한 사람

 

 ◌ 스와이프한 사람

 

 ◌ 답변한 사람

 

획득한 대부분의 팔로워, 좋아요, 댓글 등을 기준으로 정렬한 인기 게시물

 

모든 데이터를 활용함으로써 어떤 유형의 콘텐츠를 우선 순위로 지정하거나 향후에 유사한 콘텐츠를 제작할 것인지에 대한 정보에 입각한 결정을 내릴 수 있습니다.

 

 

Instagram 계정 공유 및 홍보하기

 

지금까지 Instagram에서 마케팅하는 방법을 열심히 배우셨는데요. 이제는 보다 재밌는 부분을 살펴볼까요? 바로 세상에 내 Instagram 계정을 소개하고 홍보하는 것입니다. 먼저 SNS 아이콘 버튼 중 하나에 Instagram을 포함시켜 충성 고객 및 방문자들이 최신 정보를 유지하고 팔로우하도록 유도하세요.

 

그런 다음, Instagram 피드 도구를 통해 내 사이트에 Instagram 이미지를 추가하여 웹사이트 방문자들이 발견하도록 하세요. 이렇게 하면 웹사이트가 자동으로 동기화 되어 나의 가장 최근 Instagram 게시물을 표시합니다.

 

지금까지 인스타그램 마케팅을 위한 5단계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마케팅에는 정답이 없습니다. 뿐만 아니라 한번에 성공하는 마케팅이란 쉽지 않습니다.

 

마케팅은 결국 꾸준하게 관찰하고, 수정하고, 관찰, 수정을 반복하는 과정을 거쳐서 비로소 최종 고객에게

 

전달하는 것입니다.

 

많은 사람들은 마케팅을 단순하게 광고라고 생각하는 사람들 역시 많습니다.

 

그러나, 앞서 설명을 들었다면 눈치채셨겠지만, 마케팅은 자사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타켓 고객층에게

 

전달하기 위한 일련의 전과정으로 제품 기획 단계에서 부터 시작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성공적인 마케팅을 위해서 기획 -> 제작 -> 판매 단계의 전 과정에서 우리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강력하게 어필할 수 있는

 

셀링 포인트를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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